장흥교육지원청, 하반기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하반기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11.2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놀이지도사 1급 자격 과정 운영으로 마을학교 운영 프로그램 내실화에 큰 도움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9월 24일(화)부터 11월 26일(화)까지 10주간 매주 화요일 3시간씩 총 30차시 일정으로 2024. 하반기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흥 관내 11개 마을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소통공감행복연구소 공혜경 소장을 강사로 전통놀이지도사 1급 자격 과정으로 운영하였는데 총 20명의 마을활동가가 수료하여 자격을 취득했다.

 

정○ 활동가(도담도담마을학교)는 “매년 교육지원청에서 다양한 자격증반 연수를 개설해 주셔서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이번 연수도 마을학교에서 만나게 되는 아이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으로 적용할 만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이번 연수에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지난 10주간 저녁 늦은 시간까지 꾸준하게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하신 관내 마을활동가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을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도 마을활동가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 활동에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부여하고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