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농업입문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농업입문교육’ 실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4.10.0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시대 대비 교육 강화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정태원)는 1학년 76명을 대상으로 각 반에서 9월 30일 농업입문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 농업입문교육은 농업 마이스터고등학교 신입생 후반기 방향 잡기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농·축산업 진로 확립과 취업 역량 강화에 내실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남생명과학고는 농업계 마이스터고로서 미래를 창조하는 친환경농생명 분야의 글로벌 Young Meister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영마이스터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및 능력에 관하여 많은 교육들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농업입문교육 프로그램 내용은 Δ4차 산업시대 농업기술 Δ글로벌 마이스터인의 신입사원 필수 바이블 Δ글로벌 마이스터인의 사랑받는 사회초년생 Δ사회초년생 사회 적응력 향상 등이 있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농업에 입문할 수 있도록 단순한 지식적인 내용만이 아닌 흥미로운 농업 문해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1학년 최OO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나’라는 사람이 글로벌 마이스터인으로서 어떠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무엇보다 미래 농업 기술 발전에 맞는 스마트 농업 창직 활동을 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이 묻어날 수 있는 교육이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내었다.

정태원 교장은 “앞으로도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며, 지속적으로 농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학생들이 미래 글로벌 농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