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취학아동, 입학 전에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강진군, 취학아동, 입학 전에 예방접종 실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1.2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 감염 예방 및 개인 면역력 증강

 
강진군보건소는 초등학교 입학 전 만 4~6세 때 받아야 하는 4종 백신에 대한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취학아동 예방접종확인사업은 DTaP(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풍) 5차, IPV(폴리오) 4차,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또는 생백신 2차)의 4종 예방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하여 미접종자 관리를 통해 예방접종률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다.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아동기(만 4세 이후)에는 감염병에 대한 방어면역이 점차 약해지고 예방접종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어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다.
따라서 2016년 취학 예정자(2009.1.1.~12.31.출생아)보호자께서는 자녀들의 예방접종 내역 중 빠트린 접종이 없는지 보건소 예방 접종실에 문의하거나 인터넷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 인터넷‘민원24(http://www.minwon.go.kr)’, 모바일‘예방접종도우미’ 앱에서 확인 후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장동욱 보건소장은“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며 예방접종을 받으면 감염될 경우에도 심각한 합병증을 피할 수 있으므로 보호자께서는 자녀들이 접종완료 될 수 있도록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