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영재들의 스마트한 겨울나기 '눈길'
상태바
강진영재들의 스마트한 겨울나기 '눈길'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1.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영재교육원, 겨울집중학습 실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이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열흘간 강진영재교육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겨울집중학습을 실시했다.
강진교육청에 따르면 강진영재교육원에서 실시된 겨울집중학습은 지역 영재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고 정규 수업시간에 실시하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신장시키는 기회의 장이 됐다.
이번 겨울집중학습에서는 수학, 과학의 기본 자연 과목과 함께 세계적 흐름에 맞춰 코딩 교육까지 더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눈길을 끌었다.
수학은 다양한 놀이 수학을 통해 원리를 파악하는데 중점을 둬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과학은 ‘물과 시간’이라는 주제중심 프로젝트학습으로 융합사고력 신장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코딩 프로그램에서는 C언어 기초 과정을 진행해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닦아 학생들의 미래사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겨울집중학습에 참가한 강진중앙초 윤가람 학생(5학년) 은 “코딩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 보았다. 난생 처음 배워보는 코딩은 어렵지만 너무 재미있고 무궁무진하다. 나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진영재교육원은 지역의 인재들을 발굴해 경쟁력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