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업인과의 만남 진행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해마다 관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인과의 만남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강병만(연구원), 강원재(사회체육), 윤지아(요리), 조윤희(건축), 김남윤(CEO), 주현정(기자), 유정섭(의사), 한은미(초등교사), 남상봉(간호사), 김지원(유치원 교사), 심세라(경찰), 김재명(공무원) 등 12명의 직업인을 초청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강진고등학교 1,2학년 학생 360명은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진로에 대한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를 얻었다.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으로 발돋움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1
강의를 들은 박 모 학생은“비전과 꿈에 대한 설명중 내가 하고 싶은 것을 꿈으로 두지 말고 계획을 세워 비전으로 만들어라. 그리고 하고 싶은 것과 해야 할 것을 구분지을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 가슴에 가장 와 닿았다”며“장래희망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구체화하고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help call 청소년전화 1388운영, 진로? 학업? 부모자녀? 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과 스마트폰? 자살예방교육, 대입·취업 모의면접실습, 진로탐색, 아웃리치,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 대안교육 위탁교육, 학업중단숙려제, 학교폭력예방교육, 위기청소년상담 및 사례관리 등 강진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 둔 학교밖청소년들을 위한 강진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