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경로당 순회강사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강진군, 경로당 순회강사 역량강화 교육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8.3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소통 위한 활력소 역할 톡톡

 
강진군이 어르신들을 위해 마을 경로당에 정기적으로 파견하여 순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강사들을 한데 모아 교육시간을 마련하고 역량강화의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은 지난 2013년부터 마을 경로당에 레크·노래·체조강사를 파견하여 어르신들이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내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획일화되거나 식상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변화를 주고 한층 업그레이된 전문 지식을 통해 군내 어르신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이루어진 보수교육에는 기존에 활동하던 11명의 강사 외에도 신규로 활동을 원하는 희망자도 7명이나 접수하여 열기를 더했다.
특히 레크·노래·체조교실 외에도 어르신들에게 손쉽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종이접기·풍선아트 교실도 함께 운영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박종득 강진군노인회장은“올해 60여개의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흥겹게 노래 부르고 덩실덩실 춤을 추는 회원들을 보면서 어떤 프로그램보다 더 유익했다”며“내년에는 더 많은 경로당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에서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에 위탁하여 추진하고 있는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사업은 전남 지자체에서 수범사례로 손꼽히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와 아름다운 노인문화를 형성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