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새마을문고·장평면새마을회 ‘봉사활동’
상태바
장흥새마을문고·장평면새마을회 ‘봉사활동’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5.06.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평면 부정마을서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 펼쳐

 

새마을문고장흥군지부(회장 김옥화)와 장평면새마을회(협의회장 이종필, 부녀회장 김영자)는 지난 6월 20일, 장평면 부정마을을 찾아 따뜻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2025년 농촌재능나눔(농촌맞춤형봉사활동지원) 지역단체 활동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지역 내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연계하여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을 주는 맞춤형 봉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옥화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어르신 건강을 위한 건강체조, 나만의 컵 만들기 체험, 추억액자 만들기 이미용(염색) 봉사, 무딘 칼 갈아주기, 방충망 교체 등 실질적인 재능 나눔 활동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이종필 장평면새마을협의회장은 행사 준비 단계부터 대상 마을 선정, 자원봉사 인력 조직, 프로그램 기획 등 전 과정에 걸쳐 실무를 총괄하며 주민 눈높이에 맞춘 봉사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이끌었다. 이 회장은 “작은 도움이라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줄 수 있도록 고민하며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밀착형 봉사로 더 많은 마을에 따뜻함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봉갑 부정마을 이장은 “생활에 꼭 필요한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며 기쁨을 표했고, 김옥화 회장도 “회원들과 함께한 봉사로 주민들과 정을 나눌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봉사는 농촌 고령화와 생활환경 취약으로 어려움을 겪는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으며, 현장 중심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마을 공동체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