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5월 16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 38명을 대상으로 ‘교육장과의 대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활동 역량을 신장하고,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작은 학교 살리기 방안 ▲등하교 안전 ▲학교폭력 예방 ▲진로교육 내실화 등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교육 현안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진지한 고민을 드러냈다.

이관형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고 성실하게 질문에 답했으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장흥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학생자치회의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미래자동차고등학교 유○○ 학생은 “학생들의 목소리를 존중해주신 교육지원과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친구들의 다양한 의견을 더욱 귀담아 듣고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 종료 후, 이관형 교육지원과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작은 선물을 전달하며, “여러분의 꿈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격려하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소통과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에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