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강진발전을 위해 노력한 군민
강진군은 그 동안 군정의 여러 분야에서 군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고‘행복한 강진시대’를 여는데 기여한 자랑스러운 군민을 찾는다.
수상 부문은 ▲지역사회봉사 ▲교육문화 ▲체육진흥 ▲충효도의 ▲농어업부문 등 총 5개분문이며, 군은 지난 16일자 군보와 군 홈페이지에 표창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3월 27일 까지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다.
강진군민의 상은 군민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고양시킨 사람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며, 후보자 추천은 20명 이상 주민들의 서명을 받아 관내 기관·단체의 장과 읍?면장이 할 수 있으며, 30명 이상의 주민 제안으로도 가능하다.
추천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이번 강진군민의 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군정의 성과를 거둔 숨은 공로자를 선정하는데 그 가치가 크다.
강진군민의 상은 5월 1일「제43회 강진군민의 날」기념 행사장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지금까지 강진군민의 상 수상자는 총45명으로 ▲지역사회봉사 11명 ▲ 교육문화 12명 ▲체육진흥 4명 ▲충효도의 10명 ▲농림어업 8명이다.
군민의 상 추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 서무팀(061-430-3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