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4.07.3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교육과정 및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설계의 실제를 주제로 연찬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25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초‧중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53명을 대상으로 신라스테이 여수 호텔에서 2024.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장흥 교육과정네트워크는 시‧군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구성된 현장 교원 중심 교육과정 연구모임으로 여름방학 중임에도 많은 교원들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번 워크숍은 건국대학교 김종훈 교수의 기조 강연 ‘교사의 주도성과 협력으로 열어가는 미래교육’을 시작으로 고양시 토당초 최무연 수석교사의 ‘세상에서 가장 쉬운 프로젝트 수업’ 강의와 고흥교육지원청 고일석 장학사의 ‘고흥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례 나눔’ 등 최근 급변하고 있는 학교 현장의 교육과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강의로 구성하여 운영하였고, 도내 100여 명의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이 청강하기도 하였다.

회진초 안○○ 교사는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또, 실습 시간에 인근 학교 선생님과 함께 논의하며 공동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2학기부터 실천해 보겠다.”며 이번 협의회 참석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장마와 무더위를 이기고 황금같은 여름방학을 반납하고 교육과정 연찬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석하신 장흥의 선생님들이 무척 자랑스럽다.” 며 “앞으로도 현장 선생님들의 자발적인 교육과정 연찬이 이루어지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부여하고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