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학습과정안 구성 연찬회
상태바
강진교육청, 학습과정안 구성 연찬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7.01.1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기제 운영 준비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관내 중학교 교감, 교무부장 및 협동학교군 업무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학생 배움 중심의 관점에서 수업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프로젝트 교수·학습과정안 구성 연찬회’를 실시했다.
강진교육청은 장성 백암중 박화실 교사와 윤이성 교사를 강사로 초청, 관내 중학교 교사들이 머리를 맞대고 학생들에게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이 필요한가를 근본적으로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협동학교군별로 프로젝트 교수·학습과정안과 과정평가안을 구성해보고 발표함으로써 자유학기제 운영의 실질적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연찬회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프로젝트 교수·학습과정안과 과정평가안은 우리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관내 모든 중학교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배건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교실수업개선의 핵심은 바로 선생님들입니다.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업 사례들을 나누고 성찰하고 나아가 학생 스스로 배움이 일어날 수 있는 감동 수업으로 우리 강진의 교육력을 한 단계 끌어 올려줄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강진교육청은 이번 연찬회가 다양한 교수·학습과정안 구안에 대한 교사들의 의욕 고취로 학생 교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수업 나눔을 위한 연수 및 컨설팅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