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영수 전남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차영수 전남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12.1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
차영수 전남도의원
차영수 전남도의원

 

전남도의회 차영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진)은 12월 12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6회 우수의정대상’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 및 지방자치 발전 등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차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의 입장을 대변하고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차영수 의원은 제11대제12대 의회운영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도23호선 강진~마량 도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반영 촉구 건의안 등 대표발의 23건 공동발의 958건을 발의하는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차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는 보호자가 부득이한 사유로 아이를 돌볼 수 없는 경우에 24시간 긴급일시 돌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이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실마리를 풀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차영수 의원은 “무엇보다 강진군민과 전남도민의 믿음과 응원 덕분에 수상받을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과 책임감으로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