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초중교사 미래교육 역량강화 프로젝트 성공적 개최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초중교사 미래교육 역량강화 프로젝트 성공적 개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8.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4일간 '미래교육 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장흥과 강진에 소속된 초중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쉽게 하는 블록코딩'과 '수학놀이' 두 가지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무더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교사들은 미래 교육을 향한 열정과 의지를 보여주며,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블록코딩과 수학놀이를 통해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교육 방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 첫날, 교사들은 블록코딩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다양한 실습을 통해 코딩 교육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을 배웠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수학놀이를 통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했다. 마지막 날에는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내용을 실제 수업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토론과 발표가 이어졌다.

정순미교육장은 “이번 '미래교육 역량강화 프로젝트'는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장흥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교사 연수를 통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